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뇌절임장] 잠실파크리오 임장, 위치, 금액, 장단점, 입지, 향후전망

by 제 3자 2024.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 3자의 시선입니다.

 

오늘은 잠실인듯 잠실아닌 잠실 같은 잠실파크리오 손품 임장을 해봅니다. 

 

 

잠실파크리오 소개

 

  • 세대수 : 6864 세대 (총 66개동)
  • 주소 : 서울 송파구 신청동 17
  • 주차대수 : 9766대 (세대당 1.42대)
  • 용적율/건폐율 : 283% / 14%
  • 건설사 : 현대건설 외 5개 업체
  • 평형구성 : 16평, 26평, 32평, 33평, 45평, 52평

 

6,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단지이내 보니 단지내에 초등학교 2개 (잠현, 잠실), 잠실고등학교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중학교는 큰 길을 건너 잠실중학교로 배정됩니다. 

 

용적율은 300%에 가까워서 상당한 고층이지만 건폐율이 17%로써 실제 단지내로 들어가면 넓직넓직한 느낌이 제법 납니다. 

 

 

 

잠실파크리오 장단점

 

파크리오의 장단점은 한 단어로 요약 가능 합니다.

 

신천동

 

2020년도에 잠실, 용산, 청담동 등 대대적인 토지허가 구역이 지정되었을 때 잠실에서 신축 중 유일하게 구역 제외 되면서 크게 이슈가 된적이 있습니다. 

 

잠실인데 갭투자가 되네? 하면서 당시 많은 분들이 갭투자를 한 아파트 입니다. 부동산의 특성 상 거래량은 금액과 비례의 관계를 가지게 되는데 당시 잠실 3대장 엘리트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은 투자가 사실상 막히면서 파크리오 거래가 폭발했었습니다. 

 

그 당시 엘리트와 비교하여 금액 상승률을 살펴 볼까요?

엘스 : 20.6억 ▶ 23.7억 (15% 상승) 

리센츠 : 20.6억 ▶ 23.7억 (6% 상승) 

트리지움 : 19.6억 ▶  21.3억 (9% 상승

파크리오 : 17.5억 ▶ 20.8억 (19% 상승) 

 

 

확실히 토지거래허가구역 에서 비켜나면서 많은 탄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계기로 아~ 파크리오는 찐 잠실은 아니라는 사실을 전국구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잠실이 다 허가제 풀려버리면서 좋은 시절 다 갔습니다.

 

 

 

잠실의 최대 장점은 한강공원, 롯데타워 인근 슬세권, Mice & 현대차부지 개발에 따른 떡고물 받아 먹기 인데요

참 모든게 애매합니다. 

 

롯데타워는 그나마 슬세권인데 롯데백화점/마트 쪽은 사거리 건너는거 생각하면 슬세권이라 하기 애매합니다.

한강변이기는 한데 광나루쪽 한강변이라 뭔가 좀 애매합니다. 

삼성동 쪽 개발 떡고물 받아먹기에는 너무 멉니다. 

2호선을 끼고는 있는데 가로로 길게 뻗은 단지 배치로 인해서 오른쪽에 위치한 단지의 경우 너무 멉니다. (약 1Km)

그나마 올림픽 공원이랑은 가깝습니다.

 

 

주요 상권도 참 애매 합니다. 아래 상권지도 한번 보시죠.

 

 파크리오에 살다보면 이런 생각이 계속 머리속에 맴 돌 것 같습니다.

 

아! 주식 좀만 더 대박났으면 엘리트 갈 수...

 

 

 

잠실파크리오 로얄동

 

워낙에 대형단지다 보니 로얄동을 따지기가 어려운데요. 1단지는 2호선 및 롯데타워와의 접근성, 2단지는 잠실초등학교 및 큰 도로와의 차단으로 인한 조용함, 3단지는 올림픽공원과의 접근성 등 각 단지마다 장점이 뚜렷합니다. 

 

그럼에도 굳이 뽑자면 일반적으로 중앙통로를 끼고 있는 사각형 안쪽 동을 로얄동으로 쳐 줍니다.

 

 동서로 길게 늘어진 단지 구조상 동쪽 끝 단지는 서쪽의 인프라를 이용하기 힘들고 반대 방향도 마찬가지 입니다. 워낙 대단지 이니까요. 하지만 가운데에 위치하여 완벽한 접근성은 아니지만 모든 단지들이 누릴 수 있는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하니까요.

 

 

잠실파크리오 향후전망

 

지금까지 시세를 받쳐줬던 이유는 잠실지역에서 가장 신축이었다는 점입니다.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이 있지만 시세가 다른나라 이야기다 보니 사실상 잠실입성 & 신축으로는 유일한 선택지 였습니다. 하지만 어느덧 15년차를 넘어가면서 더 이상 신축으로 불리기 어려운 시점이 되어 갑니다. 남은건  상대적 감가상각과의 전쟁 입니다. 

 

바로 아래로는 잠실르엘, 잠실래미안아이파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왼편으로는 잠실의 잠룡 잠실주공 5차와 장미아파트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떄 신축 경쟁자들이 늘어난다는 것은 결코 좋은 신호로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 주변의 신축이 들어오고 강남&마용성과 서울 기타지역과의 갭이 점점 벌어지면서 잠실 자체가 강남테크를 타면 한번 더 도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십수년 후 똑같은 소리가 나올 겁니다. 잠실 좋아지고 집값 오른건 좋은데 아 그때 더 해서 엘리트 갔으면 몇 억을 더 먹었을텐데 소리가 나올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뇌절임장] 올림픽파크포레온 임장, 위치, 금액, 장단점

안녕하세요. 제 3자의 시선 입니다. 오늘은 한 때 옆집뷰 & 고분양가 논란 & 추가분담금 이슈가 섞이면서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욕도 많이 먹었으면 수십만 껄무새들이 " 아 그떄 샀어야 하

patrasu.tistory.com

 

 

 

[뇌절임장] 잠실주공 5단지 - 누가 공짜로 집 1채 준다고 하면??

여러분은 누군가 집을 한채로 공짜로 줄테니 평생 거기에 살아야 한다고 하면 어디를 고르실래요?; 저는 바로바로~ 잠실 주공을 선택할 껀데요. 왜 압구정이 아니냐고요? 어차피 보유세 못내거

patrasu.tistory.com

 

 

 

[뇌절임장] 잠실 아시아 선수촌 -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안녕하세요 잠실 대장하면 잠실 주공 5차가 언급이 많이 됩니다. 잠실 주공은 우리 같은 일반인? 기준에서 로또 한번 터지고 미친듯 모으면 닿을 것도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제일 작은 평수는 20

patras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