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뇌절임장] 창원 용지더샵레이크파크 - 창원의 압구정 현대

by 제 3자 2023. 11. 27.
반응형

 

(시작에 앞서)

저의 방구석 임장기 시리즈는 장단점까지 모두 까보는 객관적이며 주관적인 저만의 분석입니다. 즉, 반박시 님 말이 맞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원을 넘어 경남의 자랑 용지더샵 레이크 파크에 대해 알아봅니다. (But 부산은 포함하지 않는게 함정) 

 

네이버페이 부동산

네이버페이 부동산

new.land.naver.com

 

 

"여보! 우리 회사에 이번주에 경력 직원이 새로 왔는데 나이가 낼 모레 마흔인데 아반떼 타고 다니더라고."

"재테크도 안하나? 자기가 팀장이니까 재테크 팁도 알려주고 그래."

"집은 사서 내려온 것 같더라고. 대출 안 받고 샀다고 좋아하는게 참 딱하드라."

"레버리지 모르나? 대출도 안 받고 산거 보면 저기 외곽에 샀나보네. 어디 산대?"

"몰라. 레이크 머시기라던데?"

"응? 여보? 레이크? 머? 혹시 용지는 아니지???"

"어어 용지 레이크 파크랬다. 들으니까 알겠네. 40평대 샀다고 하던데 어휴 그 처지에 40평대면 엄청 외곽인가 보구만."

"인간아.. 당신도 좀 퇴근하고 배달일이라도 해봐..아휴 속터져 우리는 언제 그런데 사나"

"아니!! 이 사람이 어디 가장한테 그런소리를..나 4년제 나온 사람이야 이 사람아!"

 

 

용지더샵레이크파크 소개

창원에서 레이크파크. 또는 그 옆 아이파크에 산다하면 그냥 추가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서울에서는 시그니엘이냐 한남더힐이냐 등 약간의 논쟁거리가 있지만 창원에서는 그냥 나 용지살아 하면 모두 쭈구리가 됩니다. 위 예시는 저의 뇌내 망상이지만 어찌되었든 창원 사는 누구나 여기살면 부러워 할 겁니다. 서울 사는 누구나 압구정 현대 근처 가면 압도당하는 느낌이랑 비슷하겠지요.

 

창원 서쪽에 약 6천세대의 미니 신도시 급 유니시티 단지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동쪽에는 은아아파트 재건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둘 다 엄청 좋은 단지 입니다. 유니시티는스타필드를 통해 한번 더 도약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은아도 입지면에서는 한 따까리 합니다. However, 두 단지의 미래가치까지 고려했을 때 창원 대장 아파트 글로 용지 더샵 레이크파크를 쓰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서울 부동산의 모든 공식을 창원에 대입할 수는 없겠지만 동탄이 아무리 올려쳐도 분당에 비빌 수 없습니다.

중심지와의 절대 거리가 있기 때문이죠. 

 

 

광명을 서울로 봐줄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광명이 우리는 신축이다=우리는 서울급이다 외칩니다. 딱합니다.

시간지나면 신축도 구축이 됩니다. 하지만 구축은 이제 신축이 될 준비를 합니다. 그렇습니다. 부동산도 감가먹습니다.

결국 시멘트 덩어리는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오로지 땅입니다. 아파트도 결국 그만큼의 대지지분을 사는 겁니다.

 

실제 건물이 없다 가정하고 지도만 펼친 채, 누가 땅을 공짜로 100평 주겠다고 하면 어디 땅을 찍을까 내 자신에게 물어보면 창원의 1등 땅이 나옵니다.

 

 

 

용지더샵 입지

강북지도를 보다가 창원지도를 보면 활명수 먹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둑판 처럼 반듯한 길이고 무엇보다 가운데 동그라미 (창원광장) 주위에 모든 인프라를 때려넣었습니다. (롯데마트, 이마트, 백화점. 시청 및 관공서, 은행, 먹자골목, 호수공원, 학교, 문화시설 등) 서울에서 이렇게 때려넣었으면 특혜준다고 아마 다들 들고 일어났을 수준 입니다.

 

이런 사기적인 위치에 딱 가운데 바로 용지더샵레이크파크와 아이파크가 있습니다. 과거 주공 아파트를 재건축 하면서 시공사가 나누어지며 지금은 다른 2개의 단지가 되었습니다. 제가 더샵을 대장으로 쓰는 이유는 학군 측면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학군외에는 두개 단지는 거의 동일하다고 봅니다.

 

 

 

 

압구정/반포를 볼 때마다 느끼지만 하락기때 압구정 10억 빠지고 우리집 5억밖에 안 빠졌네? 차이가 더 좁혀졌네. 앞으로 열심히 벌어서 이사가봐야지. But, 상승기때 압구정은 달나라로 가버리고 우리집은 찔금 올라서 이제 압구정은 쳐다 보지도 않죠. 창원도 마찬가지 입니다. 반등하기 시작하면 안녕~~!! 사요나라 외치며 저만치 가버립니다. 진짜 더러운 놈의 세상 내꺼는 찔끔 1등은 사요나라 진짜 빡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무전유죄 겠지요.

 

여튼 창원도 조만간 인구 100만도 힘들 것 같고 장기적으로 지방은 이제 인구학적으로 위험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난 모르겠고 창원에 꼭 집을 사야겠다하면 왠만하면 안전빵으로 1등 사는게 낫겠다 싶은 오늘의 아파트 용지더샵레이크파크 였습니다.

 

용지더샵레이크파크 3줄요약

1. 이 정도로 인프라 몰빵하기 전국적으로 찾기 어렵다

2. 근데 뭐 나도 로드뷰로만 분석해서 잘 모르겠다 ㅋ

3. 실제 살다보면 뭐 불편한게 있겠지? 근데 웹 상으로는 도저히 못 찾겠다.